Published:
Updated:

오늘의 활동

  • 코드 리뷰
  • 로또 게임 step-3 요구 사항에 맞게 예외 처리
  • 오브젝트
  • 영한님 스프링 기본편 객체지향 관심사의 분리 공부
  • LeetCode 121. Best Time to Buy and Sell Stock

느낀 점

  • 어제 예외처리를 진행했던 코드를 다시 보니, 마스터 클래스 때의 파파베어의 말씀이 떠올랐다. 예외처리를 하는 코드는 domain 패키지 안에 있는 것이 좋다고 말씀하셨기에 LottoInput 클래스의 예외 처리 역할로 InputValidator 클래스를 생성했다. LottoInput 클래스에서는 BufferedReader의 변수만을 넘겨주는 역할을 하고, InputValidator 클래스에서는 BufferedReader 변수를 받아 모든 예외 처리를 하도록 만들었다.
  • 하지만 결국 LottoInput과 InputValidator의 의존성에 대해서 생각을 안 할 수가 없었다. “view와 domain을 관리하는 LottoManager 클래스에서 InputValidator의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전체적인 관리를 해줘야 하는 것일까?”라는 고민이 계속 들었다. 아마 이 부분은 오브젝트를 완독하면 어느 정도의 감이 잡힐 거라 생각한다. 이렇게 말은 했지만 오늘도 알고리즘과 스프링에 훨씬 많은 시간을 쏟았기 때문에 많이 반성을 하게 된다..
  • 스프링 강의에서 AppConfig를 활용한 관심사의 분리를 다시 봤는데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면 이렇게 훌륭한 방식으로 코드를 짤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아직 내 코드에는 상속, 인터페이스 사용이 없기에 이것을 실습해 보지 못한다는 것이 너무 아쉬웠다.
  • 다음주에 바로 스프링 미션에 들어간다는 사실 떄문에 오브젝트에 온전히 집중하지 못하는 것이 아쉽다. 코스분들의 회고를 보고, 스프링을 아예 모르고 들어가면 많은 난항을 겪을 거 같아서 더 그러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다음주까지 챕터 8까지 꼭 읽기로 스터디에 약속을 했기 때문에 집중이 잘 안 되더라도 오브젝트에 더 많은 시간을 써보자!

Tags:

Categories:

Published:
Updated: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