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활동
- 코드 리뷰
- 호눅스의 깜짝 클래스
- 로또 게임 step-2 구현 시도
- LeetCode 13. Roman to Integer
느낀 점
- 오전 코드 리뷰 때 받은 피드백과 깨달을 바탕으로 아래의 내용을 수정했다.
- view와 domain 패키지를 관리하는 Lotto 클래스를 domain에서 최상단 폴더로 이동시켰다.
- 입력을 요청하는 문장을 출력하는 메서드를 OutputView에서 같이 관리했었는데 InputView에서 한꺼번에 관리하도록 변경했다. 이로 인해 Lotto 클래스가 훨씬 간결해졌다.
- 최대한 필드를 쓰지 않겠다고 다짐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클래스에서 필드의 사용이 없었지만, LottoWinningStatisticsManager 클래스에서 유일하게 사용되었다. 하지만 리뷰를 하던 중 굳이 필드로 존재할 필요가 없고, 매개변수로 받는 것이 깔끔하다는 것을 깨달은 후 지워버렸다.
- 호눅스의 말씀으로 클래스, 메서드 네이밍을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자세하게 적을 필요성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오늘 구현을 하고 이 정도면 괜찮은 네이밍이겠지 싶었는데 택도 없었다.
jinny
의 코드에서 인터페이스를 자유자재로 쓰는 것을 보고, 오브젝트를 읽으며 다형성에 대해 제대로 알아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후에는 step-2 구현 고민만 하다가 2~3시간이 훌쩍 지나갔기 때문에 내일은 아예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 할 것 같다.
Leave a comment